2014년 6월 24일 화요일

극악무도 인터넷 활동한 국정원 직원 '좌익효수' 기소

‘좌익효수’라는 아이디로 인터넷에서 활동하면서 호남지역과 여성, 야당 정치인 등을 폄훼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고소·고발된 국가정보원 직원을 검찰이 소환조사했다. 검찰은 이 직원의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하고 조만간 그를 기소할 예정이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이정회 원주지청장)은 국정원법 위반과 모욕,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된 국정원 직원 ㄱ씨를 소환조사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ㄱ씨가 사용한 아이디 ‘좌익효수’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 ‘절라디언(호남 주민을 비하해 부르는 말)’들은 전부 씨족을 멸해야 한다” 등 호남지역을 비방하는 글을 올렸다. 5·18광주민주화운동을 ‘북한의 심리전에 넘어간 광주인들’이라고 표현해 광주 시민들을 비하했다. 또 인터넷방송 진행자 ‘망치부인’ 이모씨에 대해 “죽이고 싶은 빨갱이” 등 폭언을 담은 댓글을 게시하고, 열두 살인 이씨의 딸을 지칭하며 성폭력적 욕설을 올리기도 했다.

ㄱ씨가 올린 글 중에는 지난 대선 야당 후보인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을 가리켜 “문죄인 뒈져야 할 텐데”라는 글도 있다. 한명숙 전 총리, 배우 문근영씨, 배우 김여진씨 등 촛불집회에 참여한 여성들을 비하하는 글도 작성했다.

ㄱ씨는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인터넷 게시판에 16개의 글과 3451개의 댓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해당 글은 모두 삭제됐다.

지난해 7월 통합진보당 오병윤 의원과 광주시당은 국정원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ㄱ씨를 고발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인터넷방송 진행자 이씨도 모욕과 명예훼손, 협박 등 혐의로 ㄱ씨를 고소했다.

검찰은 지난 1월 고소·고발인을 불러 조사했다. 이후 ㄱ씨를 불러 글을 올린 경위 등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ㄱ씨의 모욕 및 명예훼손 등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하고 기소할 방침이다. 검찰은 ㄱ씨가 야당 정치인을 비방한 글을 올린 행위에 국정원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ㄱ씨는 국정원의 간첩 증거조작 사건 당사자인 탈북 화교 유우성씨 사건 수사에도 관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수사결과 국정원이 유씨에게 간첩 혐의를 적용하기 위해 중국 공문서를 위조한 것으로 드러났고 일부 직원들은 위조사실을 시인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