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경향] 국정원은 "정치 개입/ 수사 조작원"

새정치민주연합은 국가정보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 내용을 과장·왜곡해 언론에 흘렸다는 의혹과 관련해 26일 “국정원이 정치에 개입하는 ‘수사조작원’이었음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했던 강도높은 국정원 개혁도 촉구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 신경민 의원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인규 전 중앙수사부장의 폭로는 국정원이 악의적인 ‘수사조작원’이었다는 감춰진 진실을 알려줬다”며 “이는 전두환의 5공 시절보다 더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앞서 이 전 중수부장은 경향신문과 만나 “‘논두렁’ 등 노 전 대통령 수사 내용 일부를 과장해 언론에 흘린 건 국정원이며, 당시 행태는 익명의 취재원 역할을 넘어 공작 수준에 가까웠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지난 2012년 대선 때 국정원이 온라인·오프라인 공작을 했던 싹이 여기서 보인다”면서 “지금 알려진 국정원 공작은 극히 일부라는 그동안의 짐작이 맞았던 것이다. 국정원은 MB정권 첫 해부터 총체적으로, 장기적으로 썩어있음이 다시 규명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최근 항소심 결과 국정원법 뿐 아니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까지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것을 언급하면서 “대법원이 원 전 원장에 대해 다른 결론을 낼 가능성은 이제 전무하다”며 “박 대통령이 약속했던 대로 국정원 개혁 시늉이라도 내려면 이제 이 전 중수부장 폭로에 대해 조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 첫번째로 이명박 대통령 조사 필요성을 주장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