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5일 일요일

그런 무식한 정치인이 과연 지도자가 될 수 있는지

지금처럼 투표권 행사나 정당 경쟁 기구가 적절히 작동하지 않는 때 이런 학계 원로의 회초리가 필요한 것 같다. 시원한 회초리!!! 학계원로들이 가끔 헛소리해서 설상가상이 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아래 기사는 너무나 현실을 꽤 뚫는 시원한 회초리로 들린다. 정치적 의도 없이 객관적으로 사리를 분별할 수 있는 원로들이 많아져서 가끔씩 이런 얘기를 해주어야 정치인도 투표자들도 정신을 차릴 것 같다.

아래 한겨레기사 내용에 덧붙이자면 김무성은 저자들이 주체사상을 설파할 감추어진 의도가 있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 연합뉴스 보도도 있다.

연합뉴스기사
 "여러분의 자녀들이 배우는 중고교 역사교과서를 보라. 교과서에는 '악마의 발톱'을 교묘하게 숨겼지만 선생님들이 보는 교사용 지도서에는 좌편향으로 만들어졌다. 검정도 안거친다"며 "김일성 주체사상을 좋은 것이라고 가르친다"고 주장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10/05/0200000000AKR20151005031200001.HTML


한겨레기사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714330.html?_fr=mt2

이명박 정부에서 국사편찬위원장을 역임했던 정옥자(73) 서울대 명예교수가 “역사학계 90%를 좌파라고 몰아붙이는 그런 무식한 정치인이 과연 지도자가 될 수 있는지, 그 자격이 의심스럽다”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정면 비판했다. 김 대표는 지난 7일 서울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세계한인회장단 초청 재외동포정책 포럼에서 “우리나라 역사학자 90%를 좌파학자가 점령하고 있다”고 발언한 바 있다.
정 명예교수는 23일 교통방송 ‘퇴근길 이철희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 대표의 주장에 대해 “하도 우스워서 말이 안 나온다. 정부에 적극 동의하지 않으면 좌파라고 몰아붙이는 모양인데 현 정권이 우파 전매특허 냈냐? 어떻게 역사학계 90%가 좌파냐. 말도 안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0%가 그럴 수(그렇게 생각할 수)는 있죠. 우리나라가 그런 사상(역사학자 90%가 좌파)의 자유까지도 어느 정도 허용하는 나라니까. 그런데 그런 무식한 정치인이 과연 지도자가 될 수 있는지 그 자격이 의심스럽다”고 덧붙였다.
...
정 명예교수는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어른들이 사심과 정치적인 의도에서 이런 일을 벌이고, 아이들을 피해자로 만들고, 역사학계를 좌파로 몰아가면서 역사학계를 함부로 농단하고,…이게 지금 할 일이 아니잖나. 정치판이 할 일이 아니잖나”라고 반문한 뒤 “지금 사회통합을 하는 게 대통령의 의무지, 갈등을 일으키는 게 대통령 할 일이 아니지 않나. 평지풍파에요, 왜 이렇게 국력을 소모하고 국비를 낭비하냐. 계속 이걸 강행한다면 이 일이 박근혜 정권 최대의 실책이 될 것”이라고 꾸짖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