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7일 화요일

한국 ‘브랜드 가치’ 스위스·이탈리아보다 높아…세계 9위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한국 ‘브랜드 가치’ 스위스·이탈리아보다 높아…세계 9위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브랜드파이낸스는 세계 각국의 브랜드가치를 수치화해 세계 100대 국가브랜드(Nation Brands) 연례 보고서를 발표해왔다. 한국의 2019년 브랜드가치는 전년보다 6.7% 늘어난 2조1350억달러로 평가돼, 한 단계 오른 9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2018년 처음 10위권에 진입했다. 일본은 브렉시트 불확실성에 발목이 잡힌 영국(5위)과 자리를 맞바꿔 4위에 올랐다. 일본의 브랜드가치는 4조5330억달러로 지난해보다 26% 올랐다. 보고서는 “일본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탄탄한 소비지출과 높은 수준의 기업투자를 통해 수확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